본문 바로가기
리뷰 Review

순수한 양배추환 - 위염, 미란성위염, 위 안좋으신 분들에게 추천

by 인써하 2020. 1. 25.
반응형

2020년 설날입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요즘 현대인들에게 위염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질병 같습니다.

 

저의 식습관을 살펴보면 하루 한 끼 먹기, 그 한 끼에 폭식,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고 밥을 빨리 먹습니다.

그리고 맵고 짠 음식과 야채보다는 고기위주의 식습관으로 위가 안 좋을 수밖에 없는 습관만 가지고 있네요.

그래서 소화불량, 속 쓰림, 자주 체하기도 하고요, 하루 걸러 하루씩 속이 불편하고 많이 아플 땐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기도 하고 약국에서 먹은 약으로도 속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엔 내과에 들려 약을 처방받아 며칠씩 약을 먹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의사 선생님께선 밀가루 음식을 멀리하고 식이섬유의 섭취를 늘리라고 하셨습니다.

 

위가 너무 안 좋은 게 느껴져서 저도 식습관을 고쳐보려고 노력했는데요, 천천히 음식을 섭취하고 매운 음식을 안 먹고요, 빈 속에 카페인 섭취를 안 하다던지 나름대로의 노력을 해서 어느 정도의 위의 편안함을 느낄 순 있었지만 그래도 제가 워낙 빵을 좋아하고 고기위주의 식습관을 바꾸긴 어렵더라고요. 또 매운 음식을 멀리하긴 했는데 매운 음식 참 좋아하는데 적당히 안 맵게 해서 오랜만에 한 번 먹었는데도 바로 위가 안 좋아진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받았을 경우피곤할 때도 바로 위가 안 좋아진 걸 알 수 있었는데요. 이렇듯 저의 위는 유리 위로 변한 것이었죠.

 

저와 같이 사는 분은 저와 비슷한 식습관을 가지셨는데도 강철 위장을 갖고 계셔서 이상하기도 하면서 부러운데

주위 친구들이나 같이 일하는 동료들 중에도 몇몇 위가 안 좋아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보았어요. 

우리나라 사람 70~80%가 어느 정도의 위염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는 기사로도 많이 나오니 그만큼 흔한 질병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1년 반 전에 생애 첫 위내시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가 안 좋은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미란성위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걱정은 되었지만 미란성위염 정도는 흔한 질병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여기서 미란성 위염이란 우리가 피부에 상처가 낫을 때 잘 아물 때까지 기다려야지 피부가 재생되면서 상처가 없어지겠지요? 그런데 그 상처가 다 아물기도 전에 상처 난 부위에 또 상처가 나거나 일부러 건들거나 하면 아프기도 아프고 진물도 나고 덧날 거예요. 미란성 위염이란 그런 상태를 말하는 것이고 제 위의 상태가 그랬던 것이지요.

그러니 더 심해지기 전에 상처만 낫게 한다면 괜찮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위에 좋다는 양배추

 

위 내시경 검사 이후로 고기고기 한 음식을 좋아하는 저에게 도움이 되는 게 뭐가 있을까 검색하다 알게 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의 특징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이고 위 건강을 돕는데 특히 효력이 있으며,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좋겠지만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한계가 있을 것이고 매일 양배추 요리만 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그래서 양배추즙 또는 양배추환으로 매일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으로 양배추 환을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양배추환 제품 - 순수한 양배추환 입니다.

이것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자주 쇼핑하는 사이트에서 검색하였을 때 가장 저렴하였기 때문에 구입한 것이지 별 다른 이유는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효과를 봤는데요. 

 

우선 용량은 120g에 한 번에 40알 정도씩 섭취하게 되면 한 달 분량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우선 뚜껑에 덜어놓고

손으로 10~12알 정도씩 집어서 4번에 나눠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한 달에서 한 달+일주일 정도 먹을 수 있고 그래서 매달 구입하여 먹고 있습니다.

 

 

 

제가 양배추 환을 1년 반 이상 꾸준히 먹을 수 있던 이유는 확실한 효과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달라진 식습관이라 한다면 조금 천천히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아주아주 매운 음식(불족발, 엽떡 등등)은 피하고 있는 것만 뺀다면 전과 똑같이 적당히 매운 음식들과 고기위주의 반찬들 빵과 면 요리 또한 자주 먹고요, 이러한 식습관 속에서도 위가 아주 편안하답니다. 

 

사실 중간에 한 달 정도 안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같이 사는 남편이 일본에서 위에 좋은 약이라며 사다 준 것이 있었는데 원재료가 양배추가 아니었습니다. 어쨌든 이것 또한 위에 좋은 것이라니 섭취를 꾸준히 했는데 저는 효과를 보지 못하고 다시 예전처럼 위가 안 좋음을 느낄 수 있어서 역시 나는 양배추 환이다. 하면서 다시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주위 친구, 동료에게도 제가 추천해줘서 먹은 친구는 저와 같은 효과를 보고 꾸준히 먹고 있다고 하고요, 아예 먹지 않은 사람들은 계속 속이 불편해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억지로 계속 추천할 수 없으니 저도 어쩔 방법이 없더라고요.

 

양배추 환의 단점이라면 냄새가 좀 역하다는 것인데요. 그리고 한꺼번에 섭취할 경우 목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냄새나는 건 저도 비위가 약한 편이긴 한데 여러 번에 나눠 꿀꺽 삼켜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제가 순수한 양배추 환을 고른 이유는 저렴한 가격이라는 이유 하나 때문입니다.

꼼꼼하지 못한 성격으로 여기저기 성분 분석해서 알아보지는 못하였는데

위 안 좋으신 분들 위염 있으신 분 양배추 많이 드시고 잘 알아보셔서 자신에게 맞는 양배추즙 또는 양배추환을 선택 꾸준히 섭취하셔서 편안한 속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위가 안 좋을 땐 음식 먹는 게 겁날 때도 있었어요. 우리 모두 건강한 위 만들어서 맛있는 음식 많이 먹어요.

 

 

반응형

댓글